강진군, 음식점·공중위생업소 시설 환경개선
2월10일 까지 접수
입력 : 2025. 01. 19(일) 14:47
강진군청. 강진군 제공
강진군은 일반 음식점과 휴게음식점, 공중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오는 2월10일까지 ‘2025년도 음식점 및 공중위생업소 시설 환경개선 사업’ 참여 업소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음식점 및 공중위생업소의 위생 환경을 개선하여 관광객과 군민들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음식점 지원 항목은 △입식식탁 설치 및 교체 △식기세척기 설치 △영업소 개·보수 지원이 포함되며 공중위생업소는 △간판, 화장실 등의 시설개선이 지원된다.

지원 대상은 사업비 중 50% 이상 자부담이 가능한 업소로 최근 1년 이내에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을 받거나, 국세·지방세 체납자 및 무허가 건축물 업소 등은 지원이 제한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강진군 누리집에서 공고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서 및 필요 한 서류를 구비해 군청 관광체육국 축제마케팅추진단 식품위생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강진군은 서류심사와 현장조사를 통해 적격 여부를 확인하고 강진군 위생업소지원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지원 대상을 확정할 계획이다.

김진관 축제마케팅추진단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쾌적한 음식점과 공중위생업소 환경을 조성허여 관광객과 군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강진을 만들겠다”며 “많은 업소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진=김윤복 기자
강진군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