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수요 잡아라"… 유통업계, 봄맞이 기획전 '다채'
광주신세계, 6일까지 '골프 대전'
롯데百, 패션·리빙 등 스프링세일
롯데마트, 500여종 주류상품 선봬
쿠팡, 정육 최대 64%↓…새벽배송
입력 : 2025. 04. 01(화) 10:00
광주신세계, 골프샵에서 직원이 고객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완연한 봄을 맞아 유통업계가 ‘봄맞이’ 행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백화점은 활동량이 증가하고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봄철에 맞춰 패션 및 스포츠 상품 기획전에 돌입했고 대형마트와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나들이 고객을 겨냥한 먹거리 할인전을 준비했다.

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광주신세계는 ‘라운딩의 계절’ 봄을 맞아 오는 6일까지 ‘2025 상반기 골프대전’을 열고 구매 금액에 따라 7% 신백 리워드를 제공한다.

골프대전은 본관 6층의 △A.P.C 골프 △BOSS골프 △PXG △나이키골프 △던롭 △랑방블랑 △린드버그 △마크앤로나 △말본골프 △보그너 △빈폴골프 △어메이징크리 △와이드앵글 △지포어 △타이틀리스트 △파리게이츠 △풋조이 △필립플레인 골프 등 18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행사기간 동안 각 브랜드에서는 구매 금액에 따라 리유저블 백부터 볼 마커, 골프공 등 다양한 사은품을 선착순 증정한다.

최근 입점한 ‘나이키골프’의 경우 70만원 이상 구매 시 우산을 증정하고 6일까지 10% 브랜드 세일을 진행한다. 광주신세계가 운영하는 ‘골프샵’에서는 ‘마제스티’, ‘테일러메이드’ 골프 클럽과 용품 등 인기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할 예정이다.

4일부터 6일까지는 본관 6층 ‘A.P.C 골프’ 매장 앞에서는 미니퍼팅대회도 열린다. 골프장르 구매고객 대상 퍼팅 2회를 제공하고, 성공 시 타이틀리스트 골프공(3구)을 선착순 증정한다.

‘풋조이’에서는 골프화를 매장에 반납하고 새롭게 구매하는 경우 5만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1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프로골퍼와 라운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추첨 이벤트도 진행된다.

본관 지하 1층 행사장에서는 골프 대전과 연계한 팝업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에는 △빈폴골프 △보그너 △스폴 △와이드앵글 △파리게이츠 △핑골프 등 6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빈폴골프는 70만원 이상 구매 시 골프볼 4구를 증정하고 와이드앵글 역시 40·60만원 이상 구매 시 골프공, 파우치를 증정한다. 보그너는 100만원 이상 항공커버를, 파리게이츠는 카드백을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오는 13일까지 올해 봄맞이 정기세일인 ‘스프링 세일’을 진행한다.

‘스프링 세일’은 올해 S/S 신상품을 비롯해 광주점에 입점해 있는 세일 참여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할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롯데백화점의 봄맞이 정기세일 행사이다.

남성·여성패션부터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아웃도어까지 다양한 상품군이 참여한다. 제휴카드(롯데, 현대, 농협, 국민) 결제 시 5~7% 상당의 롯데상품권 행사(카드사별 기간 상이)도 진행해 합리적인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여성·남성·아동 등 패션 상품군에서(일부 브랜드 제외) 품목별 10~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여성패션 브랜드인 쉬즈미스는 30~50%, 플리츠미는 20~50%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클럽모나코, 유닛, 리베도, 벨리시앙, 올리브데올리브 등은 30%, BCBG, 시스막스, CC콜렉트, 에고이스트, 잇미샤 등은 20% 할인을 진행한다.

남성패션 브랜드는에디션은 50% 할인행사를 진행하며 로가디스, 엔드지, 올젠, 리버클래시 등은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스포츠 상품군은 나이키가 10~30%, 반스 30%, 컨버스가 10~30% 할인한다.

리빙 상품군인 운현궁, 아이리스, 에델코센 등도 50% 할인하며 이외에도 홈패션, 패션잡화, 키즈 등 다양한 상품군에서 브랜드별 10~50%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대형마트와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나들이 고객을 위한 먹거리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롯데마트는 9일까지 상반기 ‘주주(宙酒)총회’를 열고 인기 와인을 비롯해 위스키, 사케, 맥주 등 500여종의 주류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과 혜택으로 선보인다. 봄 나들이 고객을 위해 하프보틀 세미 스파클링 와인 ‘파스쿠아 프리잔테 3종 패키지(375㎖*3)’는 엘포인트 적립 시 1만9900원에 제공한다. 또 지난달 27일부터 2주간 그로서리 쇼핑 대축제 ‘땡큐절’을 개최한다. 1주차인 2일까지는 델리 대표 상품 ‘큰 치킨’을 50% 할인 행사를 통해 7495원에 판매한다.

쿠팡은 13일까지 국내산과 수입산 돼지고기, 소고기, 닭고기 등 정육 400여 종을 최대 64% 할인하는 ‘정육 할인전’을 진행한다. 외식 비용 부담으로 도시락을 싸는 나들이 고객들은 지출을 줄일 수 있다. 와우회원은 로켓프레시를 통해 새벽배송으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나다운 기자 dawoon.na@jnilbo.com
유통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