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문화관광재단 ‘동구미션투어’ 운영
광주폴리 연계 포토스팟 찾기
입력 : 2024. 09. 05(목) 15:14
‘토퍼씨와 롤리폴리 동구미션투어’ 포토미션 인증 예시. 광주동구문화관광재단 제공
광주동구문화관광재단은 9월부터 11월까지 광주읍성터를 중심으로 구시청, 충장로, 동명동 일대의 골목을 돌아볼 수 있는 ‘토퍼씨와 롤리폴리 동구미션투어’를 운영한다.

‘토퍼씨와 롤리폴리 동구미션투어’는 △광주폴리 △테마골목 △관광명소 △휴게공간 △전망대 등이 랜덤으로 배정된 미션에 따라 해당 장소에서 포토미션을 수행하게 구성되어 있다.

미션을 완료한 참여자에게는 관광기념품을 증정하고, 참여 후기를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의 운영기간은 11월 30일까지이고 운영물품 소진 시 조기마감 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의 주요 관광자원인 광주폴리의 인지도를 제고함과 동시에 골목길과 연계함으로써 동구 골목관광의 재미와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기획되었다.

문창현 동구문화관광재단 대표는 “동구 방문객은 누구나 퀴즈형 미션을 통해 보물찾기 게임을 하듯 추억을 만들고, 비슷비슷한 관광 인증사진 촬영이 아닌 동구여행토퍼를 활용해 직접 포토존을 발굴할 수 있는 재미 요소까지 더했다”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방문객은 누구나 광주동구 캐릭터샵 ‘충장프렌즈 하우스’(동구 충장로 65, 2층)에 방문해 동구여행토퍼와 미션 봉투를 수령한 뒤 시작할 수 있다. 최근 8월 개소한 ‘충장프렌즈 하우스’는 수요일부터 금요일은 오후 1시부터 8시까지, 토요일부터 일요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월요일과 화요일은 휴무이다.
도선인 기자 sunin.do@jnilbo.com
문화일반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