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세큰대 서구' 하반기 정규 프로그램 모집
3개 학과별 강좌 및 강사 모집
입력 : 2024. 05. 19(일) 16:20
광주 서구청 전경.
광주 서구가 평생교육 대표 브랜드 사업 ‘세상에서 가장 큰 대학(세큰대) 서구’에서 운영할 프로그램을 모집한다.

19일 서구에 따르면 지난해 ‘세큰대 서구’ 개교와 함께 △시민참여학과 △인문사회학과 △문화예술학과 등 3개 학과를 개설했다. 올해 상반기에 총 35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600여명이 수강할 만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하반기 시민참여학과는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활동가 및 리더 양성과정, 민주시민으로서 갖춰야 할 자질·역량과 관련된 강좌를 모집 중이다.

인문사회학과는 문학·역사·철학 등 삶에 대한 보편적 진리와 가치를 탐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문화예술학과는 음악·미술·무용·영화·디자인 등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능력과 창조력을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모집하고 있다.

강좌 및 강사 지원 자격은 △대학의 해당 학과를 졸업했거나 관련 분야의 교육과정 이수 △해당 분야 관련 강의 경력 또는 자격증(민간자격증 포함) 소지 △해당 분야 관련 연구 및 전문성을 인정할 만한 서류 구비 중 한 가지 이상을 충족해야 한다. 오는 22일까지 강의계획서와 강사지원서를 서구 세상에서가장큰대학팀(062-350-4971)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이호준 서구 행복교육과장은 “과마다 좋은 강좌를 모집해 주민들에게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주민곁에 평생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주비 기자 jubi.kang@jnilbo.com
광주자치구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