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스마트인재개발원과 업무협약 체결
인공지능기반 융합인재양성 등 협력
입력 : 2025. 04. 24(목) 11:17
호남대 박상철 총장과 스마트인재개발원 차준섭 이사장 등이 지난 23일 호남대 본부동 3층 교무위원회의실에서 스마트인재개발원과 디지털 역량강화 및 인공지능기반 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호남대 제공
호남대학교는 지난 23일 학교 본부동 3층 교무위원회의실에서 스마트인재개발원과 디지털 역량강화 및 인공지능기반 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 호남대 박상철 총장, 이은경 산학협력부단장, 장은영 상담심리학과장과 스마트인재개발원 차준섭 이사장, 반수경 원장, 임성식 부원장, 최혁 홍보실장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디지털기반 및 인공지능 융합 정부공모사업 공동추진 △교육과정 설계 및 커리큘럼 개발 △취업률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한 교육지원 △양 기관 발전에 필요한 사업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차준섭 스마트인재개발원 이사장은 “호남대학교와의 상호교류를 통해 스마트인재개발원에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다양한 교육과정설계 및 운영지원으로 인재양성이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상철 호남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인공지능기반 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에 적극적인 협조와 상호보완을 통해 양 기관이 더욱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동환 기자 cdstone@jnilbo.com
대학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