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에 한 걸음"…광주 북부소방, 신임대원 실무실습 실시
입력 : 2025. 02. 20(목) 11:25
광주 북부소방은 지난 3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신임 소방공무원 12명을 대상으로 현장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한 실무실습을 실시하고 있다. 광주 북부소방 제공
광주 북부소방은 지난 3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신임 소방공무원 12명을 대상으로 현장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한 실무실습을 실시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실습은 신임 소방공무원들이 현장 부서에 배치되기 전, 부서별 일과에 따라 화재·구조·구급·행정 등 각 분야의 실무를 경험하며 업무 적응력과 현장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이다.

주요 실습 내용은 ‘소방 장비 제원 숙지’, ‘수관 전개 및 회수’, ‘장비 운반’, ‘생활안전 업무 보조’, ‘구급 들것 보조’, ‘현장 활동 시 위해 요소 제거 및 차량 통제’, ‘보고서 작성 요령’, ‘각종 업무 시스템 활용법’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생들은 실습을 마친 뒤 소방학교로 복귀해 2주간 추가 훈련을 받은 뒤 다음달 7일 졸업식을 치르게 된다.

최정환 교육생은 “학교에서 배운 이론을 현장에서 직접 적용해 보며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어린 시절부터 꿈꾸고 존경해왔던 소방관의 모습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끊임없이 정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황인 북부소방서장은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공무원으로서 자부심과 사명감을 갖고, 소방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실무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격려했다.
윤준명 기자 junmyung.yoon@jnilbo.com
경찰소방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