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정민·오미섭 광주 서구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입력 : 2024. 12. 25(수) 15:56
윤정민 광주 서구의회 의원이 지난 23일 광산구청 윤상원홀에서 열린 광주자치구의장협의회에서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윤정민 의원 제공
광주 서구의회 윤정민 의원과 오미섭 의원이 지난 23일 광산구청 윤상원홀에서 열린 광주자치구의장협의회에서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은 의원으로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 의정발전에 기여하고, 주민을 위한 봉사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먼저 윤 의원은 의정활동을 통해 폐지수집노인 지원, 무연고 사망자 공영장례 지원, 광역추모버스 운영 촉구 등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정책을 추진했다.

또한 지역사회 통합돌봄,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배우자의 임신검진동행을 위한 조례 개정 등 지역돌봄공동체 형성과 저출산 극복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윤 의원은 “이번 수상은 지역주민들의 불편함과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노력들로 이뤄진 성과다”며 “구민들을 위해 편안하고 안전한 서구, 행복한 서구를 구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미섭 광주 서구의회 의원이 지난 23일 광산구청 윤상원홀에서 열린 광주자치구의장협의회에서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오미섭 의원 제공
오 의원은 자립준비청년 지원, 양성평등 정책 강화, 북한이탈주민 지원 정책 확대, 다회용기 지원 활성화 등 탄소저감 정책 추진과 지역 연계 일자리 창출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오 의원은 “이 상은 함께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동료 의원님들께서 주시는 상이라 더 의미가 있다”면서 “지역 주민들과 함께, 그리고 의원들과 함께 협력하고 소통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정상아 기자 sanga.jeong@jnilbo.com
광주의회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