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도서관, 부모 교육 '책으로 크는 아이' 운영
30명 선착순
입력 : 2024. 10. 16(수) 14:13
강진 군청. 강진군 제공
강진군도서관이 부모들이 자녀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독서교육 방법을 소개, 가정에서도 책 읽기의 즐거움을 나눌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부모 독서교육 프로그램 ‘책으로 크는 아이’를 운영한다.

16일 강진군에 따르면 프로그램은 오는 11월 11일부터 같은 달 25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7시에 시작되며 총 3회 진행된다.

취학 전 어린이와 초등 저학년 자녀를 둔 양육자 30명, 3회 전 회차 참여가 가능한 분들에 한해 오는 16일부터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신청 방법은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네이버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이번 ‘책으로 크는 아이’ 프로그램은 차선령 교사(목포 서현초), 김형애 독립서점 오늘의 페이지 대표, 임정자 동화작가(2024년 강진군도서관 상주작가) 등 독서전문가들의 강연으로 구성됐다.

강사들은 부모가 자녀와 함께할 수 있는 구체적인 독서교육 방법을 제시하고 이를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도서관(061-430-3832)으로 문의하거나 강진군도서관 누리집(https://www.gjlib.go.kr/)을 참고하면 된다.

김신석 강진군도서관장은 “독서교육은 단순히 글을 읽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의 사고력과 창의력과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키우는 중요한 과정이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들이 자녀와 함께 책 읽기의 즐거움을 공유하고 도서관이 지역 사회와 소통하며 배움을 나누는 공간으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진=김윤복 기자
강진군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