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생애 주기별 맞춤 강좌
입력 : 2024. 09. 11(수) 13:56
고흥 군청. 고흥군 제공
고흥군은 지역주민의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고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4년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수강생을 7개 도서관에서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주제는 ‘나를 변화시키는 내면의 한마디’로, 특화프로그램인 ‘빨간 머리 앤’을 개발하는 등 총 33개의 독서문화 강좌를 개설하여 인생을 좀 더 다른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도록 돕는다.

모집 분야로는 유아 대상의 동요로 만나는 그림책, 초등학생 대상의 리딩푸드 등 프로그램을 개설해 유아와 어린이 프로그램의 다양화를 시도했다.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직장인을 위한 야간 프로그램 캘리그라피, 노년층을 위한 특화프로그램 빨간 머리 앤(앤과 나를 융합한 초상화) 등 생애 주기별 맞춤형 강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 신청은 고흥군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hlib.go.kr)를 통해 가능하며, 총 33개 프로그램 353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19일까지이며 프로그램 운영은 오는 24일부터 12월 6일까지 총 11주간 진행된다.

고흥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생애 주기별 맞춤형 독서문화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도서관이 군민들의 독서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송민섭 기자
고흥군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