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2024년 기준 사업체 조사 실시
3만여개 사업체 대상
입력 : 2025. 02. 03(월) 17:12
목포시청. 목포시 제공
목포시가 오는 3월4일까지 관내 전 사업체를 대상으로 2024년 기준 사업체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3일 목포시에 따르면 통계청 주관의 이번 조사는 사업체의 지역별 분포와 고용구조를 파악해 효율적인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국가 통계조사다.

조사 대상은 2024년 12월31일 기준 1인 이상 종사자가 있는 사업체로, 목포시 3만여개의 사업체가 대상이다. 조사항목은 △사업장 종류 △조직형태 △종사자 수 등 9개 항목이다.

조사방법은 조사원이 각 사업체를 직접 방문하는 현장 면접조사 방식을 기본으로 응답자의 편의를 위해 조사기간 내 전화·인터넷·배포조사를 병행한다.

시는 조사의 정확성을 위해 현장 조사원 34명을 투입한다. 조사원 사전교육 등 사전준비에 철저를 기해 안전한 환경에서 조사가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사업체조사 결과는 오는 9월 통계청에서 잠정결과를 공표하고, 12월에는 조사 결과를 확정할 방침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이번 조사를 통해 수집되는 자료는 통계작성 목적에만 사용되도록 통계법으로 엄격히 보호되니 안심하셔도 된다”며 “조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대상 사업체의 적극적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목포=정기찬 기자
목포시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