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광주본부, 31사단 현역병 입영문화제 현장홍보
퀴즈풀기·홍보물품 배부 등 실시
입력 : 2025. 04. 23(수) 09:44
국민연금공단 광주지역본부는 22일 광주북구 소재 육군 제31보병사단에서 시행하는 올해 첫 현역병 입영문화제에 참여해 입영장정 및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국민연금제도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국민연금 광주본부 제공
국민연금공단 광주지역본부는 지난 22일 광주북구 소재 육군 제31보병사단에서 시행하는 올해 첫 현역병 입영문화제에 참여해 입영장정 및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국민연금제도 홍보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현역병 입영문화제는 군 복무를 시작하는 젊은이들의 입영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한 축제로,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입영자와 가족들에게 ‘감사와 소통의 시간’이 돼 오고 있다.

입대를 축하하기 위한 여러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가운데 국민연금공단에서도 공단 마스코트인 ‘연부장’ 인형탈을 쓰고 관심을 끄는가 하면, 제도에 대한 퀴즈풀기 이벤트 실시, 리플릿과 홍보물품 배부 등 입영자와 동반가족을 대상으로 제도홍보를 실시했다.

설명진 광주지역본부장은 “세계적으로 노후빈곤율 1위라는 오명을 가진 우리나라에서 불안한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국민연금제도가 꼭 필요한 제도”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안심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국민연금이라는 인식이 널리 퍼지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나다운 기자 dawoon.na@jnilbo.com
경제일반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