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규 ㈜경서·EQ구조엔진이어링 대표이사, 국회의장 공로장 수상
광주장애인체육 발전위 추진부단장
장애인체육 후원문화 확산 공로
입력 : 2025. 04. 15(화) 13:30
박상규 ㈜경서·EQ구조엔진이어링 대표이사(왼쪽)가 지난 15일 광주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서 김현성 광주시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으로부터 국회의장 공로장을 전수받고 있다. 광주시장애인체육회 제공
박상규 ㈜경서·EQ구조엔진이어링 대표이사가 장애인체육 후원문화 확산 공로로 국회의장 공로장을 수상했다.

광주시장애인체육회는 지난 15일 광주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서 ‘2025년 국회의장 공로장’전수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전수식에서 박상규 대표이사가 김현성 광주시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으로부터 국회의장 공로장을 전수 받았다.

박 대표이사는 지난해 광주시장애인체육 제1기 발전위원회 추진부단장으로 활동하며, 광주 장애인체육 발전후원금 1억800만원을 조성해 장애인체육 인프라 확충을 위한 시설 개보수 비용 지원에 힘썼다. 또 장애학생선수 장학금과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후원금, 전문체육지도자 강화훈련비 등을 지급하는 등 광주시장애인체육회가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2년 연속 종합 5위를 달성하는 데 크게 기여한 공로가 높이 평가됐다.

박상규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광주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한 민간 후원금 조성에 앞장서 장애인체육 선수들이 건강하고 포용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상득 광주시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은 “지역사회 전반에서 후원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박상규 대표이사님의 수상을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중요한 역할에 힘 써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09년 설립된 ㈜경서·EQ구조엔진이어링은 구조물공사 전문기업으로 2018년 중소기업부장관 표창, 2019년 전남형 강소기업 선정, 2024년 한국공간구조학회 기술상 등에 선정된 바 있다. 이 회사는 함평군 인재육성사업 인재양성기금 후원, 한국장애인고용협회 기부를 통한 취약계층 후원, ‘2025 희망나눔 캠페인’사랑의 라면 후원 등 매년 지역사회 인재양성 및 복지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최동환 기자 cdstone@jnilbo.com
체육일반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