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성탄 선물 준비하세요”…유통가, 완구 할인전
이마트, 닌텐도 본체·타이틀 할인
토이저러스, 2천여종 최대 70%↓
홈플러스, 레고 100여종 할인전
쿠팡, ‘토이페스타’ 기획전 마련
입력 : 2024. 12. 17(화) 18:10
유통업계가 자녀를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층을 겨냥해 다채로운 완구·장난감 할인전을 마련했다. 롯데마트 제공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유통업계가 완구·장난감 할인 행사에 돌입했다. 크리스마스 시즌 선물 수요 증가에 발맞춰 각종 이벤트와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해 자녀를 위한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층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1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오는 26일까지 연말연시 선물로 인기가 높은 닌텐도 스위치 본체 OLED(화이트/블루레드)를 정가 41만5000원에서 2만원 할인해 39만5000원에 판매한다. 또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은 행사카드 전액결제 시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행사는 입점 점포에 한정되며 연말을 맞아 ‘크리스마스 완구대전’도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25일까지 올 겨울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고물가 시기에 고객들이 마음 편히 크리스마스 선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2000여종의 인기 완구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인기 상품으로 최근 인기리에 방영중인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의 완구 신상품인 ‘슈팅스타 티니핑 슈팅스타팩트’를 9만3000원대에 판매한다. ‘쥬라기월드 슈퍼 자이언트 아파토사우루스’, ‘벤츠 멀티 푸쉬 유아 자전거’ 등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크리스마스 선물로 고객 수요가 높은 ‘레고’ 역시 최대 40% 할인 판매를 진행하며, 특히 ‘닌자고 시리즈’의 ‘레고 콜의 타이탄 드래곤 로봇’은 3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11만9000원대에 선보인다.

남아 완구 인기 시리즈 ‘헬로카봇’은 최대 30%, 포켓몬스터 몬콜레 시리즈는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여아 인기 완구인 실바니안 패밀리의 경우 토이저러스 단독 상품을 준비, 밀크 토끼 피규어가 포함돼 있는 ‘실바니안 힐탑 테라스 기프트세트(5811)’는 10% 할인 판매한다. 전자 게임의 경우 ‘스위치 OLED 모여봐요 동물의 숲 세트(스위치OLED 본체+동물의 숲 타이틀 기획상품)’와 ‘모여봐요 동물의 숲 해피홈파라다이스’를 동시 구매할 경우, 2만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41만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행사 기간 오프라인 토이저러스 매장에서는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6만원 이상 행사 카드 결제 시 1만원 롯데 상품권을 증정하며, 온라인 토이저러스몰에서는 6만원 이상 롯데카드 결제 시 1만원 즉시 할인 쿠폰이 발급된다. 토이저러스 온·오프라인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25일까지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에게 ‘PS5 디스크 에디션’을 증정할 예정이다.

홈플러스도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25일까지 온오프라인 통합으로 완구 대전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완구 대전에서는 신상품인 캐치티니핑 슈팅스타팩트를 9만3000원대에, 레고 100여종은 행사 카드 결제 시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도 다양한 장난감 기획전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쿠팡은 25일까지 ‘토이페스타’ 기획전을 열고 2000개 이상의 인기 상품을 최대 80% 할인한다. 레고, 헬로카봇, 또봇, 그래비트랙스 등 2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플레이도우65주년 칼라 클레이팩 △스너글버니 애착인형 △캐치티니핑 하츄핑 냉장고 등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됐다. 쿠폰존 상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하는 모든 와우회원에게는 10% 할인 쿠폰이 발급된다. 또 구매 금액에 따라 브랜드별 사은품 11종이 준비돼 있다. 사은품은 모두 한정수량이다.

11번가도 25일까지 어린이와 어른 모두를 위해 엄선한 인기 선물을 한데 모은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을 연다.

장난감, 게임기, 문구용품에 이어 어른들을 위한 다양한 선물, 홈파티 용품 등을 최대 50% 할인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어린이 선물로는 올해 11번가 내 장난감 카테고리에서 판매 1~5위를 차지한 △레고 △뽀로로(아이코닉스) △캐치티니핑 △마이리틀타이거 △대호토이즈 △영실업(콩순이, 시크릿쥬쥬, 또봇 등) △닌텐도 등 총 15개 대표 브랜드가 참여해 프리미엄 장난감, 캐릭터 완구 등을 특가에 판매한다.

구체적으로 영실업은 18일 ‘또봇 테트란 컬러체인지’ 론칭을 기념해 ‘미니 또봇’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21일에는 ‘한국 닌텐도’가 지난 10월 출시해 인기리에 판매 중인 ‘닌텐도 스위치 OLED 모여봐요 동물의 숲 세트’를 최대 12만원 할인한 가격에 판매하며 스플래툰·포켓몬·젤다 등 인기 에디션을 특가에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직전인 23일부터 25일까지는 실내 놀이공간 ‘상상체험 키즈월드’를 10% 카드 할인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프로모션 기간 장난감 카테고리 상품 대상으로 ‘카카오페이머니 7% 할인쿠폰(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000원 할인)’을 매일 아이디 당 1회 발급하며, 최대 10% 카드사 할인(최대 10만 원) 등 혜택을 제공한다.

SSG닷컴은 20일까지 어린 자녀를 둔 고객을 위해 캐치 티니핑·헬로카봇·또봇·콩순이 등을 할인 판매한다. 마이크로킥보드 관련 상품은 최대 25% 할인한다.
나다운 기자 dawoon.na@jnilbo.com
유통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