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이공대 프랜차이즈경영과, ‘스타트업 클래스 클래스 100&에듀케이터스 100’ 수상
입력 : 2025. 02. 26(수) 11:02
송지현(왼쪽 두 번째) 조선이공대 교수가 최근 ‘Startup Class 100 & Educators 100’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조선이공대 제공
조선이공대학교는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가 2024년 교육부, 한국연구재단에서 주관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에서 주최한 ‘스타트업 클래스 클래스(Startup Class) 100, 에듀케이터스(Educators) 100’에서 2개 부문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26일 밝혔다.

이 대회는 예비 창업가들의 기업가정신 함양과 실전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우수 교육자 발굴, 우수 교육과정 공유·확산을 통한 창업문화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우수 교육과정 및 우수교육자로 유일하게 모두 선정된 조선이공대의 우수 교육과정은 ‘프로페셔널 매니저(Professional Manager)’ 강좌다.

이 과정은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송지현 교수 지도로 ‘모의 점포 운영 가상현실형’ 창업교육 수업방식으로 이뤄졌다. 학생들이 가상으로 1인 1브랜드 프로 점장이 되어 모의 점포 브랜드 선정, 운영, 경영요소 적용 및 발표, 매장 답사 등의 실무과정을 1년간 가상 운영 및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또 16인의 전문가가 참여해 단계별 학습을 심화한다. 학생들이 이 과정을 통해 체계적인 창업 역량을 키워 산업체와의 미스매치를 해결하는 등 좋은 성과를 이루고 있다는 점이 호평을 받았다.

송지현 교수는 “이번 수상을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창업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육과정을 발전시켜 학생들이 매장운영 및 창업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고 소감을 말했다.
최동환 기자 cdstone@jnilbo.com
대학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