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 회계세무학과, 전남여상 방문 학과홍보 및 입시설명회
입력 : 2025. 07. 23(수) 12:53
광주대학교 회계세무학과는 최근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를 방문, 2026년 수시 입시설명회와 학과 홍보 행사를 진행했다. 광주대 제공
광주대학교 회계세무학과는 최근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를 방문, 2026년 수시 입시설명회와 학과 홍보 행사를 진행했다.

23일 광주대에 따르면 이날 설명회에서는 2026년 수시 입시 유의사항과 장학금 제도, 생활관 및 셔틀버스 운행 내용 등을 전달했으며, 회계세무학과 교육과정 안내, 전공 자격증 제도, 우수 취업사례 소개, 학과발전기금 운영 등을 안내했다.

특히 전남여상 출신 김나연 회계세무학과 학생회장(4학년)이 동행해 후배들에게 대학생활 동안 직접 경험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솔직하고 생생하게 전달했다.

회계세무학과는 광주대 기업가정신 구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22년부터 해마다 신입생들의 학업 동기부여 및 학업 만족도 제고를 위해 전공 교재비를 지원하고, 유학생에게는 졸업까지 전공 및 교양과목 모든 교재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재학생들의 안정적인 대학생활 적응과 학업 장려를 위해 다양한 교내외 장학금과 전공 자격(공인회계사, 세무사, 경영지도사, 전산세무회계, 회계관리 및 재경관리사, AT, ERP정보관리사 등) 취득 우수자 대상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회계세무학과는 이러한 다양한 지원에 힘입어 공식집계를 시작한 2020년부터 현재까지 456건의 전공 자격 취득건 수를 달성하고 있으며, 2024년 대학정보공시 기준 77.8%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노병하 기자 byeongha.no@jnilbo.com
대학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