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25일까지 제2기 아동구정참여단 모집
10세∼15세 아동 40명 선발
입력 : 2025. 04. 02(수) 17:01
광주 광산구는 아동의 참여권 보장과 아동 권리증진을 위해 제2기 광산구 아동구정참여단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아동 구정참여단은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아동 정책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구성한 아동 참여 기구다.

모집 대상은 광산구에 거주하거나 광산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10세∼15세 아동(초4∼중3) 4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아동은 6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6개월간 정책의제 발굴·제안, 어린이 모의의회 체험, 아동권리 교육 및 캠페인, 정책 결의문 발표회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또한 정책의제를 선정해 주제와 관련된 특별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광산구의회, 아동권리협약기관 등 여러 기관의 전문가가 아이들의 정책 참여와 민주적 의사결정과정, 아동권리 증진 활동에 힘을 보탠다.

신청 기간은 25일까지며, 광산구청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광산구 여성아동과에 방문해 제출하거나, 네이버폼(https://m.site.naver.com/1EtZj)으로 신청하면 된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아동이 스스로 목소리를 내고 아동의 의견을 귀담아듣는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상호 소통 체계를 활성화하겠다”며 “아동 구정참여단을 통해 아이들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상철 기자
광주자치구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