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소외 이웃 어르신 꼼꼼히 살피겠다"
홍정석 나주시 봉황면지사협 위원장
입력 : 2024. 04. 30(화) 15:02
홍정석 나주시 봉황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오는 10월까지 매달 한 차례씩 찾아가는 봉사활동에 매진하겠습니다.”

홍정석 나주시 봉황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의 각오다.

봉황면 지사협은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시작한다.

봉황면지사협은 최근 인읍경로당 일원에서 ‘반짝반짝 빛나게 해드립니다- 찾아가는 돌봄 봉사단‘ 활동을 펼쳤다.

홍 위원장은 “이번 사업은 봉황면 지역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0월까지 매월 1회 총 6회에 걸쳐 65세 이상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며 “주방 칼갈이, 이불 빨래 방충망·전등 교체, 이·미용 건강 체크, 화재경보기 설치 등을 지원하며 어르신과 한솥밥을 먹으며 안부를 챙기는 활동도 펼치게 된다”고 말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내 사회보장 서비스 개선·확대를 위한 제안, 보호대상자·가구 등의 지원 요구에 대한 방안제시와 정보·교육 등을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봉황면지사협은 지역 소외 어르신들을 발굴·지원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홍정석 나주시 봉황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에는 복지기동대,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이장단, 부녀회 등 지역 사회단체는 물론 나주소방서, 나주시노인복지관, 동행노인보호센터, 쏘이살롱 미용실 등도 동참하고 있어 봉황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돌봄봉사단 운영이 지역사회 복지 협력 체계를 더욱 탄탄하게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도 맞춤형 봉사와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의 어려움을 돕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조진용 기자 jinyoung.cho@jnilbo.com
사람들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