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소방서, 어린이 큰잔치서 체험 행사
입력 : 2025. 05. 06(화) 16:10
지난 5일 나주소방서 직원들이 어린이날을 맞아 빛가람동 호수공원에서 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소화기 사용법을 교육하고 있다
전라남도 나주소방서(서장 신향식)가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3일 빛가람동 호수공원에서 개최된 ‘2025년 나주시 어린이 큰잔치’ 행사에 참여해 ‘놀이와 체험으로 배우는 119안전체험장’을 운영했다.

6일 나주소방에 따르면 이번 체험장은 어린이들이 즐겁게 놀면서 자연스럽게 안전의식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다양한 체험 활동이 마련돼 많은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주요 체험 내용으로는 △소방관 복장 착용 체험 △화재진압 소화기 사용 체험 △심폐소생술(CPR) 교육 △하임리히법 응급처치 교육 △소방차 모형 종이접기 △소방 캐릭터 키링 배부 등이 포함됐다.

화재진압 체험은 실제 현장에 있는 듯한 생생한 상황 속에서 소화기를 직접 사용하는 방식으로 어린이들에게 실질적인 화재 대응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돼 눈길을 끌었다.

심폐소생술 및 하임리히법 교육은 아이들뿐 아니라 부모들도 함께 참여해 가정 내 안전의 중요성을 다시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신향식 나주소방서장은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안전 지식을 습득하고, 위기 상황에 올바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체험장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을 통해 시민 모두의 안전 역량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나주=조대봉 기자
나주시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