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소방행정학과, 첨단항공과 업무협약 체결
입력 : 2024. 05. 08(수) 14:36
호남대학교 소방행정학과가 지난 3일 교내 지성관에서 차세대 소방인재 육성을 이해 첨단항공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호남대학교 소방행정학과(학과장 노선균)의 대학생전문의용소방대(지도교수 강웅일)는 지난 3일 교내 지성관에서 ㈜첨단항공(대표이사 정병탁)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대학생전문의용소방대와 ㈜첨단항공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급변하는 재난·재해 현장에서 최신 소방·방재 장비의 활용능력을 겸비한 차세대 소방인재 육성에 그 뜻을 함께하기로 했으며 드론 교육, 연구, 기술 관련 정보교류 및 소방행정학과 재학생들의 드론 활용 교육·훈련 등 현장 실습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첨단항공 정병탁 대표이사는 2023년 소방행정학과 대학생전문의용소방대 소방·방재드론팀 창단을 지원했고, 소방행정학과 재학생 및 드론팀 대원들의 드론 조종자 1종 자격 취득과정을 교육·훈련하며 드론 조종자 1종 자격시험 지원자 30명 전원을 합격시키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강웅일 대학생전문의용소방대 지도교수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대학생전문의용소방대원들의 드론 활용능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첨단항공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광주·전남 지역의 차세대 소방인재 육성 및 지역 소방안전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혜인 기자 hyein.kim@jnilbo.com
사람들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