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광주여상 방문 취업 지원 멘토링 진행
졸업생 신규직원 6명 참여
국민연금 제도 특강도 진행
입력 : 2024. 05. 07(화) 15:19
7일 국민연금공단 광주지역본부는 광주여상 취업준비반 학생들 대상 공공기관 취업지원 멘토링 및 국민연금제도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은 윤중선 본부장의 국민연금 제도 특강 모습. 국민연금공단 광주지역본부 제공
국민연금공단 광주지역본부는 7일 광주여상 3학년 취업준비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민연금제도 교육과 공공기관 취업 지원을 위한 멘토링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해 광주여상을 졸업하고 전국 국민연금공단 지사에서 근무 중인 신규직원 6명도 함께 참석해 취업 준비 과정에서의 경험담을 후배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윤중선 광주지역본부장이 학생들의 눈높이에 특강을 진행해 국민연금 제도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또 광주지역본부에서 추진하는‘사랑하는 사람에게 국민연금을 선물하세’ 캠페인을 소개하며 소득이 없어도 만 18세부터 국민연금 가입이 가능한 임의가입 제도에 대해 가족과 친구들에게도 널리 알릴 것을 당부했다.

윤중선 본부장은 “우리 지역사회 청년들의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고심한 끝에 오늘의 행사를 준비했다”며 “지역사회의 다양한 이슈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로 지역 주민들이 최고로 만족하는 공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소영 기자 soyeong.park@jnilbo.com
경제일반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