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소방, 김정필 현장대응1단장 '고급 현장지휘관' 자격 인증
인증평가서 광주 지역 최초 합격
입력 : 2025. 07. 09(수) 14:07
김정필 광산소방 현장대응1단장. 광주 광산소방 제공
광주광역시 광산소방은 지난달 중앙소방학교에서 실시한 2025년 상반기 ‘고급 현장지휘관 자격 인증제’ 인증평가에서 김정필 현장대응1단장이 광주 지역 최초로 최종 합격했다고 9일 밝혔다.

‘고급 현장지휘관’ 자격 인증은 리더십, 소통, 협력, 조직관리, 자원관리 능력을 중점으로 평가하며 사이버 평가, 집합 평가, 실기 평가, 면접 평가 총 4단계의 인증 절차를 거친다.

이번 자격 취득을 통해 김 단장은 자신의 이론적 지식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뛰어난 역량을 인정받았으며, 광주광역시 광산구 지역의 재난 대응 능력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 단장은 “광주 최초로 자격 획득한 것에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앞으로 우리 소방대원들의 안전과 화재 진압 및 인명 구조 향상에 기여할 것이다”면서 “이번 자격 인증을 통해 광주 시민의 안전과 광산소방서의 신뢰를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현장지휘관 자격 인증제’ 는 화재·구조 등 재난 현장에서 신속하고 안전한 대응을 위한 지휘관의 지휘역량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이론과 경험을 갖춘 현장지휘관의 양성을 목적으로 지난 2021년 9월 소방청 훈령으로 제정돼 중앙소방학교에서 2023년 상반기부터 시행하고 있다.
김상철 기자
사람들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