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학사경고자 맞춤 학습 컨설팅
1:1 상담으로 학습전략 설계
성과 우수자 장학금 연계 지원
입력 : 2025. 07. 08(화) 11:34
광주여자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가 2025학년도 1학기 동안 학사경고 이력이 있는 학생과 특별지도학생을 대상으로 ‘자기주도 학습 컨설팅’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8일 밝혔다. 광주여대 제공
광주여자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가 2025학년도 1학기 동안 학사경고 이력이 있는 학생과 특별지도학생을 대상으로 ‘자기주도 학습 컨설팅’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학업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학습진단 검사(MLST-II)를 통해 개인별 학습 성향을 분석하고, 지도교수 및 연구원과의 1:1 상담을 통해 실질적 학습 전략을 설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컨설팅은 출석·과제 수행 중심의 학업 루틴 형성, 시험 대비 전략 수립 등 학생별 상황에 맞춘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학업 동기와 자신감을 회복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는 참여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한 참여 학생은 “이런 컨설팅은 처음이었는데 기대 이상으로 도움이 됐다”며 “학업에 대한 동기와 자신감을 얻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이번 학기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진단 기반 맞춤형 상담 지원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프로그램 성과가 우수한 학생은 ‘리 아카데미(학사경고자 장학금)’ 대상자로 연계해 실질적인 학업 지속 가능성까지 도울 예정이다.
노병하 기자 byeongha.no@jnilbo.com
대학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