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산단발전협, ‘지속가능 도시발전’ 정책 토론
11일 오후 3시, 히든베이호텔
입력 : 2025. 07. 07(월) 15:59
여수국가산업단지 전경. 여수시 제공
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는 오는 11일 오후 3시 전라남도 여수 히든베이호텔에서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을 위한 도시·주택 분야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미래지향적이고 지속가능한 도시계획과 주택정책의 바람직한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된다. 여수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토론회 사회는 협의회 김신 사무국장이 맡으며 정기명 여수시장(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 회장)의 인사말, 백인숙 여수시의회 의장·주철현 국회의원·조계원 국회의원의 축사 후 기념촬영, 기조발제, 주제발표, 각영역별 패널토론,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기조발제는 국토연구원 부동산시장 정책연구센터 전성제 센터장이 맡아 국토교통부 제3차 장기주거종합계획을 중심으로 발표하고, 주제발표는 전남대학교 정금호 교수가 여수시의 도시 및 주택 현황을 주제로 한다.

정책토론회의 좌장은 여수지역발전협의회 박계성 이사장이 맡았으며 각계 영역별 전문가들이 토론자로 나선다.

각영역별 토론자로는 여수시의회 구민호 해양도시건설위원장, 여수시 이영호 도시건설국장, 여수상공회의소 최경남 감사, 여수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박종길 상임대표, 여수경영인협회 최제용 외무부부장이 참여한다.

토론회 마지막에는 시민 자유토론이 진행된다. 시민들이 직접 도시· 주택 분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미래지향적인 도시발전을 위해 정책제언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협의회는 이번 토론회에 참여하지 못하는 시민들의 목소리도 전달하기 위해 이메일(enyaks@hanmail.net)이나 팩스(061-644-2756)로 의견을 취합한다. 협의회는 올해 하반기 고용·노동분야에 대한 정책토론회도 추진할 예정이다.
여수=이경기 기자
여수시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