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2025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접수
내달 21일까지 신청
입력 : 2025. 02. 23(일) 14:41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벤처·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자를 발굴하기 위해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을 신청·접수한다고 밝혔다고 23일 밝혔다.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 따르면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은 대한민국 혁신성장의 주역인 우수 벤처·창업기업 등의 혁신의욕을 고취하고자 1997년부터 매년 실시해오고 있다. 벤처활성화, 투자활성화, 창업활성화, 지원기관 4개 분야 10개 부문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올해에는 해외 벤처·투자분야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유공자를 위해 ‘해외 한인 벤처기업’과 ‘해외 한인 VC’ 부문을 신설했다.

포상 규모는 훈·포장, 대통령·국무총리 표창 등 정부포상 39점과 중기부장관 표창 143점으로 총 182점이다.

포상을 희망하는 자는 케이(K)-스타트업 누리집(www.k-startup.go.kr)을 통해 오는 3월21일 오후 6시까지 신청 가능하다. 또 부문별 신청자격과 절차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중기부 누리집(www.mss.go.kr)과 상훈포털(www.sanghun.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봉덕 중기부 벤처정책관은 “민간 주도 벤처투자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인과 투자자들, 지속 가능한 벤처 지원 정책 수립에 공헌한 지원기관 직원들을 발굴해 적극 격려하겠다”고 밝혔다.
박소영 기자 soyeong.park@jnilbo.com
경제일반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