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융합산업진흥회, NCS 기업활용 컨설팅 보고회
입력 : 2024. 08. 15(목) 15:26
한국광융합산업진흥회가 주관하는 ‘2024년도 NCS 기업활용 컨설팅 중간보고회’가 지난 13일 진흥회 산업혁신아카데미협업센터 세미나장에서 NCS전문컨설턴트와 중소기업 담당자, 한국산업인력공단 관계자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한국광융합산업진흥회 제공
한국광융합산업진흥회(이하 진흥회)가 주관하는 ‘2024년도 NCS 기업활용 컨설팅 중간보고회’가 지난 13일 진흥회 산업혁신아카데미협업센터 세미나장에서 NCS전문컨설턴트와 중소기업 담당자, 한국산업인력공단(이하 공단)관계자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15일 진흥회에 따르면 이번 중간보고회는 컨설팅 수행 과정 및 성과를 점검해보고 참여 기업간의 인사 및 직무교육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한국산업인력공단 연계사업 소개와 NCS 기업활용 컨설팅 중간보고회, 참여 기업간 수행 경험을 공유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NCS(국가직무능력표준)는 산업현장의 직무수행에서 요구되는 지식·기술·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가 체계화하는 것으로 기업에서는 NCS 도입을 통해 직무 중심의 인사 배치와 객관적인 성과 체계 구축이 가능해지고, 효율적인 인재채용 시스템과 재직자 역량 강화 프로세스 구축 등 전반적인 인사관리 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

진흥회는 2015년부터 8년간 NCS 기반의 산업현장 중심의 인력양성 및 능력중심 사회 구현을 위해 광융합기업을 비롯한 전기·전자 분야 150개사에 대해 컨설팅을 지원한 바 있으며, 금년도에는 30개사를 대상으로 직무 중심의 인사 관리 도입을 목표로 NCS 기업활용 컨설팅을 추진하고 있다.

김동근 한국광융합산업진흥회 상근부회장은 “금년도에는 NCS의 현업 적용도를 높이고 컨설팅을 받은 기업은 채용 프로세스 구축과 재직자 훈련 프로그램의 표준화로 직원들의 직무역량을 강화해 기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밝혔다.
나다운 기자 dawoon.na@jnilbo.com
경제일반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