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가업승계 청년 지원 대상자 모집
최대 2000만원
2월7일까지 모집
입력 : 2025. 01. 22(수) 17:09
고흥군청. 고흥군 제공
고흥군은 (조)부모의 대를 이어 가업을 이어갈 청년을 대상으로 가업승계 청년 지원사업 참여자를 오는 2월7일까지 모집한다.

22일 고흥군에 따르면 가업승계 청년 지원사업은 (조)부모가 운영하는 농·수·축산업, 소상공업 분야에서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가업을 이어받을 수 있도록 실질적인 비용을 지원해 가업승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경제적 부담을 줄여 청년 인구의 지역 정착을 유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18세에서 49세 이하의 청년으로,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고흥군에 있고, (조)부모가 농·수·축산업, 소상공업에 종사하고 있거나, 가업승계를 받은 신청자 본인의 농·수·축산업, 소상공업 경력이 승계받은 지 5년 이내인 청년이다.

사업대상자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사업장 현장실사를 거친 뒤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고흥군은 총 5명의 가업승계 청년 발굴을 목표로 사업에 선정된 청년에게 농·수·축산업 시설물 설치 및 개보수, 사업장 시설 개선, 경영·홍보 등에 필요한 비용을 1인당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사업을 희망하는 청년은 사업장 소재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 대표 누리집에 게시된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군 인구정책실 청년희망팀(061-830-5401)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흥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촌 청년의 유출을 막고 청년 인구 유입을 위해 차별화된 시책들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고흥=심정우 기자
고흥군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