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부소방서,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
입력 : 2024. 04. 23(화) 13:45
광주 남부소방서는 지난 22일 남구 승촌보 축구장에서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과 소방기술경연대회를 주최했다. 광주 남부소방서 제공
광주 남부소방서는 지난 22일 남구 승촌보 축구장에서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과 소방기술경연대회를 주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의용소방대원, 소방공무원 등 200명이 참석했으며, 의용소방대원의 숭고한 봉사정신을 알리고 자긍심 고취와 시민의 안전 수호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1부 행사는 개회식, 유공자 포상, 축사 및 기념촬영 등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가 진행됐다. 유공 표창 대상자는 여성의용소방대장 손영숙 등 9명의 의용소방대원이 행정안전부장관상, 시장상, 소방서장상을 수여받았다.

2부 행사는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와 체육행사 등 화합의 장으로 이뤄졌다. 특히 소방기술경연대회는 총 5개 종목(화재진압 4인조법, 소방호스 전개, 인명 구조기술, 외상환자 평가, 심폐소생술)으로 구성돼 의용소방대원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보여주는 자리였다.

김종률 남부소방서장은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의용소방대의 세 번째 의용소방대의 날을 축하드린다”며 “희생정신을 바탕으로 한 봉사활동과 노고에 항상 감사드리며, 법정단체로서 자부심과 자긍심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상아 기자 sanga.jeong@jnilbo.com
경찰소방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