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2026년 고향사랑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목포시민 누구나 접수
입력 : 2025. 07. 06(일) 14:28
전라남도 목포시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을 보다 의미 있게 활용하기 위해 ‘기금사업 발굴을 위한 시민 아이디어 공모’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기부자와 시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참신하고 실현 가능한 기금사업을 발굴하고자 마련됐으며 목포시에 거주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의 지원 및 청소년의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등의 증진 △시민참여·자원봉사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 추진 △그 외 주민의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이다.

참여 방법은 이메일(jisu8597@korea.kr), 등기우편, 또는 목포시청 고향사랑팀 방문 접수 중 선택할 수 있다. 접수 시 필요한 서류와 세부 내용은 목포시 누리집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8월 중 ‘기금운용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우수 제안자에게는 최우수상(1명) 50만원, 우수상(1명) 30만원, 장려상(1명) 20만원 상당의 목포사랑상품권이 수여된다.

목포시 관계자는 “목포에 애정을 가지고 기부해주신 소중한 기부금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뜻깊은 곳에 사용될 수 있도록 아이디어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목포=정기찬 기자
목포시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