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신수정 광주시의회 의장 “민생 살리는 의회·시민과 함께하는 의회”
입력 : 2025. 01. 01(수) 16:51
신수정 광주시의장.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희생자의 명복을 빕니다. 희망찬 2025년이 밝았습니다. 푸른 뱀이 상징하는 지혜와 재생의 힘으로 새로운 성취를 이루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새해에도 민생과 현장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내며, 시민 여러분께 더욱 신뢰받는 광주시의회가 되겠습니다.

‘민생을 살리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지원, 청년 일자리 창출 등 시민 삶의 무게를 덜어드릴 수 있는 실질적인 대책을 최우선으로 추진하겠습니다. 민간·군 공항 이전, 쓰레기 소각장 문제, 복합쇼핑몰 유치, 도시철도 2호선 건설 등 광주의 주요 현안 해결에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시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지역 발전의 기반을 더욱 견고히 하겠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를 구현하겠습니다. 5월 시민의 날 행사에서는 시민 여러분의 의견을 온·오프 라인으로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의정 콘퍼런스’를 개최하겠습니다. 시민과의 직접 대화를 통해 더 나은 정책과 비전을 만들어가겠습니다. ‘혁신과 전문성을 갖춘 실력 있는 의회’로 거듭나겠습니다. 입법과 정책 활동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조례 사후 영향평가를 도입하고, 입법 평가위원회를 구성해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입법 지원 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광주의회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