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지역본부, 상반기 지역혁신자문위원회 개최
농식품 수출확대 방안 논의
입력 : 2024. 06. 13(목) 11:20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광주전남지역본부가 지난 12일 지역본부 회의실에서 ‘상반기 지역혁신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aT 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광주전남지역본부는 지난 12일 지역본부 회의실에서 ‘상반기 지역혁신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13일 aT에 따르면 자문위원회에는 서동순 전남도 농수산수출팀장, 김두운 전남대학교 식품공학과 교수, 국광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광주지역 본부장, 우승현 ㈜호남청과 본부장, 유정연 (사)한국전복수출협회 대표, 서민수 한국제다 대표, 임동인 ㈜푸드코리아 대표 등 7명의 자문위원이 참석해 농어가 소득증진을 위한 농식품 수출확대 방안을 논의하고 온라인 도매시장 활성화를 위한 유통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광주·전남 지역은 김, 전복 등 수산식품 및 유자차 등 주력 수출품목의 주산지로서 수출확대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자체·유관기관 연계 마케팅사업을 활성화하자는 의견을 모으는 등 활발한 토론이 이뤄졌다.

서병교 광주전남지역본부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한 혁신 자문위원회의 의견을 경청하여 실질적인 정책에 반영되도록 현장의 의견을 지속 수렴하겠다” 며 “앞으로도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열린 소통을 통해 제시된 의견들을 주요업무 추진 시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나다운 기자 dawoon.na@jnilbo.com
기업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