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공공배달앱 ‘먹깨비’ 금요일 이벤트 진행
5000원 할인쿠폰 지급 등
입력 : 2025. 04. 03(목) 11:05
고흥군은 급격한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4일부터 공공배달앱 ‘금요일에 오는 행운 먹깨비’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먹깨비는 소상공인을 위한 공공 배달앱으로, 국내 배달앱 중 최저 중개수수료(1.5%)와 입점 수수료·광고료·월 사용료가 무료로 제공된다. 모바일 고흥사랑상품권 결제 시 10% 적립 등 소비자와 소상공인이 상생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매주 금요일 ‘먹깨비’ 앱에서 최소 주문 금액 1만2000원 이상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이 외에도 지역사랑상품권 3000원 연계 할인, 배달비 무료 이벤트, 공짜 배달 가맹점 월 20만원 지원 등 공공배달앱 활성화를 위한 다채로운 할인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될 예정이다.

공공배달앱 입점 등록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입점 서류(사업자등록증, 영업신고증)를 준비해 먹깨비 누리집(https://mukkebi.com) 또는 고객센터(1644-7817)로 신청하면 된다.

고흥군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가치 있는 상생 소비가 늘어나고 지역경제의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가 되도록 공공배달앱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공공배달앱 먹깨비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고흥=심정우 기자
고흥군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