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조기 완판' 유기농 땅콩버터 할인
사과 전품목과 구매시 30% 할인
입력 : 2024. 12. 11(수) 11:16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연말 시즌을 앞두고 이마트가 최근 인기 건강 식단 조합으로 떠오른 땅콩버터를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 제공
이마트가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연말 시즌을 앞두고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인기 건강 식단 조합으로 떠오른 땅콩버터와 사과 연계 할인 판매에 나선다.

이마트는 12일까지 이마트 가치소비 PL브랜드인 ‘자연주의’의 ‘땅콩100% 유기농 땅콩버터(510g, 제조국 미국)’를 1만2900원대에 판매하며, 사과 전 품목과 동시 구매 시 30% 할인된 9000원대에 선보인다.

이마트 자연주의의 유기농 땅콩버터는 첨가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미국산 유기농 땅콩 100% 단일재료로만 만들어졌으며, 유기농 상품임에도 대량 물량 직소싱을 통해 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

특히 최근 국내외 유명 연예인들이 혈당 및 체중 관리 식단으로 무가당 땅콩버터와 사과 조합을 아침 식단으로 즐기는 점이 소개되며 땅콩버터 수요가 늘자, 자연주의 유기농 땅콩버터 역시 지난 8월 초 출시 이후 초도 물량 4만개가 예측 대비 2배 이상 빠르게 판매되며 조기 완판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무가당 땅콩버터는 단백질과 지방 함량이 높아 포만감이 오래가며, 식이섬유와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식후 급격한 혈당 상승도 방지할 수 있다고 알려져 최근 사과와 함께 즐기기 좋은 건강 먹거리로 주목받고 있다.

실제 지난 8월 3일부터 9월 24일까지 이마트 자연주의 유기농 땅콩버터 판매 기간 실적을 분석해 본 결과, 유기농 땅콩버터 구매 고객의 경우 자연주의 상품 외 일반 상품 중에서는 사과를 동시 구매하는 비중이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땅콩버터와 사과 외에도 흔히 ‘애사비(애플사이다비니거)’로 불리며 최근 혈당 및 체중 관리 상품으로 떠오르는 사과초모식초 상품들 역시 SNS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며 지난해 대비 402%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

강은솔 이마트 자연주의 바이어는 “최근 혈당 등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며 땅콩버터, 사과, 사과초모식초(애사비) 등이 새로운 트렌드성 상품으로 빠르게 부상하고 있다”며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는 연말을 맞아 연관 구매 비중이 높은 땅콩버터와 사과 동시 구매 할인 행사를 기획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한 먹거리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나다운 기자 dawoon.na@jnilbo.com
유통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