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읍 드론쇼’·‘별밤 버스킹 공연’ 함께 펼쳐진다
25일 오후 9시 고흥군청 앞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공연
입력 : 2025. 04. 24(목) 10:24
전라남도 고흥군은 25일 오후 9시 고흥군청 앞 고흥군민 광장에서 ‘고흥읍 드론쇼’ 정기 공연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드론쇼는 군민과 하나되는 별밤 버스킹 공연과 연계해 진행되며, 10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마다 정기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은 고흥 출신 동시 작가 목일신 선생의 작품을 주제로 기획됐으며 ‘자전거’, ‘누가 누가 잠자나’, ‘시냇물’ 등 그의 대표 동시 작품들을 700대의 드론이 밤하늘을 캔버스로 삼아 시적 이미지를 아름답게 연출할 계획이다.

드론쇼에 앞서 오후 8시에 시작되는 1부 버스킹 공연에서는 아나운서 박광신의 진행 아래 ‘더 블루 이어즈’의 락, K-pop 공연과 미스터트롯 3 출연 가수 ‘농수로’의 공연이 어우러져, 가요부터 트로트까지 다양하고 즐거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드론쇼 이후 이어지는 2부 공연에서는 고흥 출신 트로트 가수 김숙행이 열기를 이어받아 공연을 펼친다.

별밤 버스킹을 주제로 한 이번 공연은 매월 문화가 있는 날에 맞춰 군민과 관광객이 일상에서 다채로운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고흥군은 유자축제를 비롯한 군 주관 각종 행사에서 드론쇼를 개최해 행사에 다채로움을 더하고, 이를 지역대표 볼거리로 키워나갈 방침이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매주 토요일 열린 녹동항 드론쇼가 큰 성공을 거두면서 고흥읍 주민들을 중심으로 드론쇼 정기 개최에 대한 꾸준한 요청이 있었다”며 “녹동항뿐만 아니라 고흥읍에서도 군민과 관광객을 위한 드론쇼와 버스킹 공연이 개최돼 매우 뜻깊고 공연을 통해 주민들의 문화 수요를 충족, 지역경제에도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드론쇼는 강우나 강풍 등 기상 여건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방문 전 녹동항 드론쇼 홈페이지(http://nokdongdrone.co.kr)나 고흥군 대표 누리집 공지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고흥=심정우 기자
고흥군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