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대선·지방선거 돋보기' 신설합니다

본보 ‘대선·지방선거’ 콘텐츠 강화
홈페이지에 ‘선거 카테고리’ 신설
후보 공약 비교 등 알기 쉽게 소개
광주선관위 공동 ‘아름다운 선거캠페인’

2022년은 3월 9일 제20대 대통령 선거와 6월 1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치러지는 중요한 해입니다. 대선과 지방선거가 한 해에 동시에 치러지는 건 지난 2002년 이후 20년 만에 처음입니다.

전남일보는 선거를 바라보는 유권자들의 바람직한 시각과 올바른 선택을 위해 8일부터 본보 홈페이지(www.jnilbo.com)에 '대선·지방선거 돋보기' 카테고리를 신설해 다양하고 유익한 선거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선·지방선거 돋보기'에서는 여야 유력 후보들의 주요 공약을 세밀히 검증한 뒤 이를 '카드뉴스'로 제작해 유권자들이 이미지와 함께 한 눈에 비교해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광주시선거관리위원회와 공동으로 '2022 아름다운 선거 캠페인'을 진행, 양대 선거와 관련한 선거운동 방법, 바뀐 선거법은 물론 사전투표기간, 투표일, 투표방식 등 유권자가 꼭 알아야하는 선거 정보도 카드뉴스로 알기 쉽게 제작해 선보입니다.

카드뉴스는 전남일보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전남일보는 양대 선거 기간 공정하고 신속·정확한 보도와 이슈 분석, 전문가 제언을 통해 시·도민들의 소중한 선택에 힘이 되어 드릴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