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전남 바다의 기후변화 영향과 대응 방향' 세미나

26일 오후 2시 광주전남연구원 상생마루

전남일보사는 전남 바다의 소중함을 널리 전파하고, 기후변화 영향과 위기대응 방안에 관한 논의를 하고자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전남일보사와 광주전남연구원·(사)전일엔컬스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기후위기 대응-전남 바다의 기후변화 영향과 대응 방향'을 대주제로 오는 26일 광주전남연구원 상생마루(8층)에서 열립니다. 이번 세미나는 전문가의 주제발표 및 민·관·학 참여형 토론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날 조승희 광주전남연구원 책임연구위원이 '기후변화 현황·전망 및 영향'을, 최상덕 전남대 교수가 '그린뉴딜과 전남수산정책 대응전략'을 주제로 각각 발표합니다.

이어 토론에는 김동주 광주전남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좌장을 맡고 △박영채 전남도 수산자원과 과장 △윤석현 국립수산과학원 기후변화연구과 연구사 △정광선 전남도 동부지역본부 기후생태과 과장 △한해광 서남해환경센터장 등이 패널로 참석해 열띤 토론을 펼칩니다.

또한 세미나에는 어민, 관련공무원, 전문가 등이 참석해, 전남 바다의 기후변화 영향과 위기대응 방안에 대해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세미나는 전남일보 유튜브(jnilbo.com)를 통해 소개되며, 사회적 거리두기 수준에 맞춰 참석 인원은 제한됩니다. 전남일보 애독자와 전남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대주제 '기후위기 대응-전남 바다의 기후변화 영향과 대응 방향'

일 시 2021년 8월 26일(목) 14:00 ~ 16:30

장 소 광주전남연구원 상생마루 (8층)

주 최 전남일보 ·광주전남연구원(섬발전지원연구센터)·(사)전일엔컬스

후 원 전라남도

문 의 전남일보 (062) 519-0730 광주전남연구원 (061) 931-9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