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평생교육진흥원-광주사회혁신플랫폼 협약 체결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 15일 광주시청 중회의실에서 2020년 광주사회혁신플랫폼과 협약을 체결했다.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 15일 광주시청 중회의실에서 2020년 광주사회혁신플랫폼과 협약을 체결했다.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원장 조영풍)은 지난 15일 광주광역시청 중회의실에서 2020년 광주사회혁신플랫폼과 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사회혁신플랫폼(공동추진위원장 이용섭)에서 준비한 이번 추진위원회의는 광주의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신규 추진기관과의 협약 체결, 추진위원장 인사말, 2020년 실행의제 소개, 실행의제 협력방안 논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진흥원을 포함한 10개의 신규 협약기관은 △광주사회혁신플랫폼이 지역문제 해결의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할 것 △혁신적인 사회문제 해결모델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참여 기관이 가진 자원을 지원할 것 △광주사회혁신플랫폼이 사회문제에 적합한 해결모델을 만들고, 전국적으로 확산시킬 것 △광주광역시 내 사회적 경제기업 물품구매 확대, 전국 판로지원, 지역생활SOC 지원 등을 통해 지역발전과 동반성장 기반을 조성할 것 등에 대해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광주사회혁신플랫폼 추진위원회 회의를 통해 2020년 실행의제(25개)를 소개하고, 시민사회 및 공공기관별로 실행의제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진흥원은 시민주도형 마을평생학습 모델 만들기 및 광주형 일거리 매칭 프로젝트, 에너지 전환마을 리빙랩 등의 의제를 실행하기 위해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의회, 광주사회혁신플랫폼 등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영풍 광주평생교육진흥원장은 "관내 시민사회와 공공기관이 협업하여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선다는 점에서 굉장히 의미 있고 혁신적인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우리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평생교육이 할 수 있는 다방면의 지원을 고민해 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