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시각 장애인 맞춤 뷰티 점자 가이드북 발간
위생·외모 관리 실용 정보 담아
입력 : 2024. 12. 01(일) 14:52
광주 동구 평생학습관이 1일 시각장애인을 위해 ‘시각장애인 맞춤 뷰티 점자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광주 동구 제공
광주 동구 평생학습관은 시각 장애인의 건강한 일상생활 향상을 돕기 위해 지난해 ‘점자 요리 레시피북’ 에 이어 올해는 ‘시각장애인 맞춤 뷰티 점자 가이드북’을 새롭게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뷰티 점자 가이드북은 시각 장애인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개인위생과 외모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제작됐다. 점자와 일반글자 2가지로 구성됐으며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뷰티 팁과 화장품 사용법, 피부 관리, 헤어 스타일링 및 향수 등 다양한 실용 정보를 담았다.

특히 최근 진행한 시각 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변신은 무죄 뷰티 스타’ 학습자들과 전문 강사의 의견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뷰티 점자 가이드북은 동구 평생학습관에 비치돼 있어 누구나 볼 수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뷰티 점자 가이드북이 시각 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개인의 자립심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일상에서 차별 없이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지난해 시각장애인이 가정 내에서 스스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점자 요리 레시피북’을 발간했다. 동구는 앞으로도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평생교육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민현기 기자 hyunki.min@jnilbo.com
광주자치구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전남일보 PC버전